광고
광고

오산시의회,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로 정비 봉사활동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배수로 정비 7번째 봉사활동 전개

김연실 복지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07/22 [15:10]

오산시의회,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로 정비 봉사활동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배수로 정비 7번째 봉사활동 전개

김연실 복지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07/22 [15:10]

 

 

[케이에스피뉴스] 오산시의회는 22일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하기 위해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도로변 배수로 정비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정비활동에는 장인수 의장, 김명철, 이상복, 성길용, 이성혁 의원이 함께했다.

 

지난해 우기로 인해 침수됐던 지역인 남촌동을 선택하여 도로변 배수로를 막고 있는 낙엽 침전물 및 흙더미 등을 직접 치우며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산시의회 의원들은 팔을 걷어 부치고 안전한 오산을 만들기 위해 전념했다.

 

이날 정비활동을 기획한 장인수 의장은 봉사활동을 마치고 자율방재단 임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지고 “오산시의회가 시민들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고자 이번 봉시활동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오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다루어야 되는 부분이 어느 것인지 고민했고, 위에서 지시만하는 대책이 아닌 가장 낮은 곳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챙기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또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해준 오산시의회 의원들과 항상 오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오산시지역자율방재단 조근호 단장을 비롯한 단원과 김택주 남촌동장을 비롯한 직원께 깊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의회는 2019년 슬로건을 ‘봉사의 해’로 정하고 매월 오산 시민들과 함께 즐거운 행복 나눔을 실천해 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