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 매화동 주민자치회 출범식 개최

양상호 행정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08/24 [14:21]

시흥시, 매화동 주민자치회 출범식 개최

양상호 행정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08/24 [14:21]

 

 

[케이에스피뉴스] 시흥시 매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매화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100여명의 초청인사 및 주민들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뜻 깊은 출범식을 가졌다. 이로써, 매화동은 시흥시에서 다섯 번째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동이 됐다. 주민 중심의 근린자치를 강화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주민대표기구로 협의기능, 수탁기능, 주민자치기능 등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매화동은 주민자치회 출범을 위해 11월부터 준비단을 구성, 공개 모집을 통해 총 25명의 위원을 선정했다. 이들은 오는 9월2일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윤봉한 회장은 취임사에서 “마을공동체를 중심으로 마을의 비전을 기획하고 주민들과 함께 실천하는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라며 “주민들의 생활변화에 맞는 맞춤형 마을사업 등 다양한 형태의 공동체 사업들을 추진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축사를 통해 “실질적 주민대표기구로서의 주민자치회가 윤봉한 회장님의 리더십과 위원의 열정을 바탕으로 훌륭하게 성장할 것으로 굳게 믿는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흥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