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설) 경기도 보건의료에 노보시비리스크주 방문

케이에스피뉴스 | 기사입력 2019/10/28 [13:57]

(사설) 경기도 보건의료에 노보시비리스크주 방문

케이에스피뉴스 | 입력 : 2019/10/28 [13:57]

경기도가 10.23~24 러시아 노보시비리스크주 방문 보건의료분야 발전 위한 양해각서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메디칼경기 비즈니스포럼, 노보시비리스크 국제의료학술대회개최를 전제로 경기도 선진의료로 알려진 반면 10.25 러시아 모스크바주 방문, 보건부와 협력의향서 체결하고 적극적 협력을 약속하면서 경기도가 러시아 시베리아 중심지역인 노보시비리스크주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보건의료 분야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도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35일간의 일정으로 러시아 현지를 방문한 경기도 대표단이 지난 24(현지시각) 노보시비리스크주 보건부와 보건의료 분야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따라서 두 개 기관은 의료인 연수지원, 의료정보시스템, 의료장비, 의약품 등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 암 및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및 응급의료 등 보건정책교류, 컨퍼런스, 심포지엄, 박람회 등 상호 행사 개최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게 됐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경기도와의 의료협력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노보시비리스크주와 모스크바주 정부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두 지역과의 의료 교류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제했다. 추진배경을 살펴보면 외국인환자 유치 및 정부 간 교류협력 타겟 지역인 러시아와 교류 협력 강화다.

 

이를 통한 경기도의 러시아 의료경제 벨트 구축 도모하고, 신규 교류지역인 노보시비리스크주와 협력관계 구축(보건의료협력 MOU), 모스크바 의료 홍보 마케팅을 통한 관련 산업 확대를 강화한다. 주요일정으로는 (정부 간 협력) 노보시비리스크주 보건부 면담 및 MOU 체결, (의료 교류 사업) 노보시비리스크주 B2B 포럼, 국제학술대회 개최, (의료 홍보 마케팅) 모스크바 Med-Show 참가 및 공동관 운영이 관건이다. 양 지역은 보건의료 분야의 효율적인 협력을 위해 보건의료분야 관련 전문가와 의료인을 포함한 의료인 연수 지원,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료정보시스템, 의료장비, 의약품 등의 정보 교류이다.

 

이런 교류로 암 및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응급의료 등 보건 정책 교류, 보건의료에 관한 컨퍼런스, 심포지엄, 박람회 등 상호행사 개최 지원을 전제로 했다.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러시아 현지에 경기도 의료를 알리기 위한 ‘2019 메디컬경기 비즈니스 포럼 B2B 행사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노보시비리스크 관광협회를 비롯한 보건의료 기업 30개 업체가 참가해 경기도의 선진 의료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어 노보시비리스크 정부청사에서는 두 지역 의료인들 간 민간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2019 노보시비리스크 한러 국제의료학술대회도 개최됐다. 노보시비리스크 일정을 마무리한 대표단은 모스크바로 이동, 모스크바주 보건부와 공식 면담을 갖고 경기도와 모스크바 주 간 보건의료분야 협력을 약속하는 협력의향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도는 전 세계적인 의료 벤치마킹 대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