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명시, 제1회 경기도 정책축제 참가 장려상 수상

정책 홍보관 운영 ‘청년 일자리 창출’ 소개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12/08 [18:25]

광명시, 제1회 경기도 정책축제 참가 장려상 수상

정책 홍보관 운영 ‘청년 일자리 창출’ 소개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12/08 [18:25]

 

[케이에스피뉴스] 광명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경기도에서 주민참여 숙의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고 정책으로 결정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나의 목소리 정책토론회, 청년들의 우리이야기, 김제동과 함께 나의 경기도, 시군 열린 토론회 경진대회, 정책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광명시는 7일 경기도 5개 시군이 참가해 시군별 정책제안을 발표하는 시군 열띤 토론회 경진대회에 참가해 광명동 문화복합공간 조성에 대해 발표하고 장려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시민, 전문가, 공무원이 4회에 걸쳐 광명시 생활SOC여건 파악과 분야별 필요한 생활 SOC에 대해 토론회를 개최했으며 광명동 문화복합 공간 조성을 최종 선정해 이날 경기도민 정책축제에서 발표했다.

 

광명동 문화복합 공간 조성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원도심 지역에 문화복합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광명시는 정책축제 행사기간 동안 홍보관을 운영해 광명시 우수 사례인 청년일자리 창출과 민관협치 활성화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광명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모여 토론을 통해 결정한 사업을 소개하고 장려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시민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명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