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 배곧 초·중등 통합학교 설립 추진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 양해각서 체결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12/31 [14:49]

시흥시, 배곧 초·중등 통합학교 설립 추진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 양해각서 체결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12/31 [14:49]
    배곧초중등통합학교 위치도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시흥시가 시흥교육지원청과 배곧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을 추진한다.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은 배곧동에 배곧6초·중 통합학교 공동 설립·운영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31일 체결했다.

배곧동에 계획된 학교시설 부지는 총 9개교로서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2개교로 계획되어 있으나, 공동주택 입주 후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과밀화되면서 시는 초·중학교 추가 설립을 추진해 왔다.

이날 협약으로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은 배곧동에 배곧6초·중 통합학교 공동 설립·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시흥시 주민편의 증진 및 공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설립을 추진하는 배곧6초·중 통합학교는 배곧동 문화시설 2부지에 약 1만 3000㎡ 규모다.

시는 인접된 문화시설 등과 공공시설의 연계 활용 방안, 통합 운영에 따른 공공경비 절감 및 주민편의 증진 방안, 교육환경개선을 통한 공공시설 복합화 방안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흥시는 배곧6초·중 통합학교의 설립을 위한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을 수행하고 시흥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부의 재정투자심사 등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다.

배곧6초·중 통합학교는 2023년 3월 이후 개교예정으로 추진 할 계획으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등 각종 행정절차 통과 시 최종 확정된다.

시흥시는 “초·중등학교와 인접해 건립되는 문예회관 및 아동회관 등과 함께 공공시설을 건립할 경우, 시설 운영에 따른 경비 절감 및 상호 유휴시설의 활용에 탄력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생명공원과 연계해 학교와 문화시설이 함께 어우러져 우리시만의 독창적인 건축물을 만들 계획이며 중복시설의 공동 활용에 따른 건축비 절감 등 다양한 기능이 어울리는 공공시설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