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인지방병무청, 성남고용센터 취업맞춤특기병 모집 활성화 간담회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1/28 [16:27]

경인지방병무청, 성남고용센터 취업맞춤특기병 모집 활성화 간담회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1/28 [16:27]

 

 

[케이에스피뉴스] 경인지방병무청은 28일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하여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취업맞춤특기병이란, 자격이나 전공이 없는 취업에 취약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입영 전 기술훈련을 통해 기술병 지원입영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분야 군 복무로 경력을 숙련, 전역 후 취업 등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는 현역병 모집제도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취업맞춤특기병 제도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취업성공패키지에 지원한 사람 중 군 미필자에 대해 맞춤특기병 제도를 안내해 군 복무가 경력단절로 이어지지 않도록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직업훈련 양성 기관 및 채용정보 공유를 협조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자격이나 전공이 없는 취업 취약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홍보하고, 복무를 마친 청년들이 빠른 시일 내에 취업하여 안정적으로 사회에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인지방병무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