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 정왕4동 마을복지계획 실무위원 간담회 추진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8/06 [08:08]

시흥시, 정왕4동 마을복지계획 실무위원 간담회 추진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8/06 [08:08]

 

정왕4동 마을복지계획 실무위원 간담회 추진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정왕4동은 지난 4일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실무위원을 구성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정왕4동 마을복지계획 실무위원은 함현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조직과장, 팀장, 고운지역아동센터장, 정왕지역아동센터장과 정왕4동 맞춤형복지팀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들은 ‘같이의 가치’ 슬로건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마을복지계획 기획, 일정조율, 평가 등 실무 추진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간담회는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있어 지역 사회복지기관 실무자와 지속적인 상호협력체계 구축, 지역특성에 맞는 마을복지의제 발굴방안, 효과적인 지역주민 참여방안 등이 논의됐다.

정왕4동은 지난 7월부터 각종 마을 회의, 2회에 걸친 주민 간담회,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설정 과정과 협업해 주민들과 함께 마을복지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주민 27명으로 구성된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향후 발대식을 기점으로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마을복지의 기초는 적극적인 주민참여인 만큼 주민주도의 마을의제 발굴과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기대를 해보며 민·관 협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