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09월 02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9/02 [22:50]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09월 02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9/02 [22:50]

[케이에스피뉴스] 수원시 권선구 세류3, 간접 체험식 소방합동훈련

 


수원시 권선구 세류
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층 대회의실에서 매산119안전센터의 참관 아래 2020년 소방 합동훈련을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계인들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화·화재통보·피난 및 응급처치법이 포함된 시청각 자료 등을 활용한 간접체험식 훈련으로 대체했으며, 2m 거리두기·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10명 이내로 제한하여 진행했다.

 

이날 소화기 사용요령 및 옥내소화전 사용요령, 화재 시 상황전파 요령 및 비상 대응 방법, 화재 시 피난요령, 피난 실패 시 행동요령 및 완강기 사용요령, 심폐소생술 방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을 영상을 통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원섭 세류3동장은 많은 민원인이 오가는 장소인 만큼 직원들이 화재 시 피난요령을 잘 익혀야 한다라며, “오늘 훈련에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에게도 송방훈련 동영상을 공유하여 화재발생 시 대처능력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독거노인 지킴이가 찾아갑니다.

코로나19에 취약한 관내 독거노인 대상 안부확인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강화됨에 따라 코로나 안심확인 주간으로 정하고, 91일부터 코로나19에 취약한 관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및 유선 안부확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독거노인 유제품 지원 사업 협약을 맺은 한국야쿠르트 탑동대리점 방문 음료배달원이 유제품을 배달하면서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더불어 수원희망6000’일자리사업 참여자들로 구성된 서둔동 독거노인 지킴이가 어르신들께 주 1회 이상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며, 외출 시 마스크 필수 착용, 발열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보건소로 문의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서둔동 관계자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안에서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부확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실태를 모니터링 하겠다라고 밝혔다.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마스크 착용 로고젝터 홍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은 지난
1일 로고젝터를 활용한 마스크 착용 이색 홍보에 나섰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 따라, 마스크 착용은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칙임을 주민에게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미경 호매실동장은 더 이상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2, 사랑의 반찬나누기 지원

코로나19극복을 위한 희망 나눔

 


수원시 권선구 권선
2동 통장협의회는 91, 코로나19 장기화와 무더위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관내 홀몸노인들을 위해 사랑의 반찬 나누기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통장 6명이 참여하여, 제육볶음, 애호박볶음, 오징어찌개를 만들어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 11세대에게 전달했다.

 

양영미 통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들었고 앞으로도 영양 높은 음식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권선2동 통장협의회는 사랑의 반찬나누기 행사를 매월 1, 11, 21일 총 3회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그밖에 다양한 지역봉사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2, 인도변 잡초제거 등 환경정비 작업

수원희망 6000 근로자, 환경미화원 등 합동작업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오전 수원희망 6000’ 근로자 및 환경관리원,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인도 내 잡초를 제거했다.

 

이날 환경정비는 평소 차량 및 보행자 이동이 많은 1번 국도변 200여 미터를 중점적으로, 그동안 긴 장마와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우후죽순 자라난 잡초를 집중적으로 정비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보행자의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키 위해 진행했다.

 

김영민 권선2동장은 긴 장마로 잡초가 자라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면서 보행자 보행에 방해가 된 만큼 관리가 미흡했던 지역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 깨끗한 권선2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