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연구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 상호 연구교류 협약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9/16 [20:18]

경기도교육연구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 상호 연구교류 협약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9/16 [20:18]

경기도교육연구원, 9월 16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공동연구와 학술대회 공동개최, 연구과제 협의 등 상호 협력 추진해 나가기로 청렴한 사회 조성을 위한 청렴업무 공동실천 협조 약정 체결

 


[케이에스피뉴스] 경기도교육연구원은 16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과 경기도교육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상호 연구교류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 이찬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장이 참석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은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정책연구와 교육을 통해 보훈정신 계승발전과 보훈 문화의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연구 및 학술 교류를 통해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경기지역 혁신교육 발전과 국가 보훈정신 계승연수 교육의 다양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 교육과 연수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양 기관의 연구 및 교류활동 수행에 필요한 인력 및 연구시설 등을 공동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아울러 부패를 방지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하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업무 공동실천 협조 약정’을 함께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청렴 활동을 위한 기관간의 우수자료 공유 등 반부패 청렴업무 협력 지원, 청렴문화 정착, 투명·윤리경영 확립을 위한 공동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며, 필요시 각 기관이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양 기관의 연구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의미의 보훈교육의 방향과 내용을 고민하고, 보다 다원적인 실천방법을 모색,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찬수 보훈교육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서로 가지고 있는 전문분야의 교류로 국가유공자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보훈정신계승의 긍정적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