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강릉시, 2020년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9/29 [08:40]

강릉시, 2020년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9/29 [08:40]

강릉시청


[케이에스피뉴스=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강릉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고용노동부장관 표창과 함께 90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확보해 내년 지역 일자리 창출 사업에 활용하게 된다.

일자리 목표 공시제란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이듬해에 추진실적이 높은 자치단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로 광역, 기초 자치단체 등 총 243개 전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강릉시는 지난해 일자리 관련 조직과 인력을 확대하고 일자리 전담창구인 일자리 지원센터를 개설, 구인·구직 활동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강릉시가 자체 추진한 통학차량 안전지원, 사회복지사 실무인턴지원, 정규직 일자리 지원사업 등 강릉형 일자리 사업도 큰 성과를 낸 바 있다.

특히 민자화력발전소 건설,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옥계지역 개발에 따른 국내외 민간 투자 유치 기대심리 상승, 강릉과학산업단지, 주문진농공단지 1, 2단계 조성 완료에 따른 산업용지 분양으로 유망중소기업 유치 등의 양질의 일자리가 크게 늘어난 것은 지속 가능한 일자리 도시로의 기반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강릉시 일자리경제과 정의용 과장은 “이번 수상은 열악한 지역 고용환경 속에서도 우리 시 실정에 맞는 고용정책으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강릉시는 실속 있는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발굴로 서민경제 안정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