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에서 차 한잔

‘나를 낮추고 상대를 높이는 다례교육’ 실시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10/21 [15:52]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에서 차 한잔

‘나를 낮추고 상대를 높이는 다례교육’ 실시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10/21 [15:52]

 

경기도의회에서 차 한잔


[케이에스피뉴스=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은 21일 ‘나를 낮추고 상대를 높이는 다례교육’ 에 참여했다.

한국차문화협회에서 직접 경기도의회를 찾아 차 문화를 통해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과 예절을 알리고 효, 예, 지, 인을 배우는 정담회를 열었다.

문 부의장은 “나를 낮추고 상대를 높이는 다례교육을 통해 겸손한 자세로 사람사이에 원만한 관계를 발전시켜가는 차 문화의 매력을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경기도민들께서도 차 한잔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차문화협회 최소연 이사장은 “다례는 예로 시작해서 예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차를 하는 사람은 가장 먼저 예와 바탕인 ‘인간에 대한 존중’을 배운다 두 손으로 드리고 받고 윗분에게 먼저 드리는 등 예를 다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오늘 다례교육에는 김직란, 서현옥, 오지혜, 이진연, 전승희, 김지나 의원, 임채호 정무수석과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