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Q&A) 보건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궁금증 사용방법

케이에스피뉴스 | 기사입력 2020/04/26 [12:42]

(Q&A) 보건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궁금증 사용방법

케이에스피뉴스 | 입력 : 2020/04/26 [12:42]

정부는 지난 13일부터 약 177만 명의 보호자 카드에 아동 1인당 40만 원을 지원하는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 지급을 시작했다. 전액 국비로 지원하는 아동돌봄쿠폰은 전국 총 197개 시군구에서 돌봄포인트로 지급하고, 나머지 32개 시군구에서는 종이상품권 또는 지역전자화폐로 제공한다. 보건복지부는 21아동돌봄쿠폰의 사용방법 등과 관련된 주요 질문과 답변 자료를 제작·안내했다.


Q. 아동돌봄쿠폰으로 사용한다고 미리 이야기해야 하나요?


A. (자동 결제 기능) 아동돌봄쿠폰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카드를 이용할 때처럼 자동으로 돌봄포인트가 사용됩니다. 이는 사용하는 카드를 통해 정책지원을 받은 돌봄포인트를 신속하게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코로나19로 매우 어려운 지역경제가 빠르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Q. 남은 돌봄포인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문자 안내) 사용하는 카드의 고객센터 등에서 언제든지 남은 돌봄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휴대전화를 통해 돌봄포인트 사용 시 문자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 시 문자 안내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카드사에서 개인정보 변경 필요


Q. 지급받은 카드를 잃어버렸어요. 돌봄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 재발급받았는데 카드번호가 달라졌어요.


A. (재발급을 통한 사용) 돌봄포인트를 지급받은 카드를 분실하거나 파손되어 쓸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를 통해 카드를 재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고객센터 등을 통해 보통 영업일 기준 4~5일 이내에 재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 돌봄포인트는 개인 자격으로 관리됩니다. 카드를 재발급 받은 경우, 재발급 카드의 카드번호가 달라져도 돌봄포인트는 그대로 유지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