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분야 전문 인력 양성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김아영 과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1/04/08 [13:13]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분야 전문 인력 양성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김아영 과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1/04/08 [13:13]

경과원 바이오센터, ‘바이오의약품 품질분석 실무교육

교육비 전액 무료 오는 11일까지 1차 교육생 10명 모집

GMP공통이론교육(1개월)과 현장실무교육(3개월) 과정으로 진행돼

 

 

[케이에스피뉴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정부가 지원하는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의 교육기관으로 참여하여 바이오분야 전문인력양성에 나선다. 이 사업은 한국바이오협회와 경과원 바이오센터 등 전국 6곳의 유관기관이 협력해 바이오의약 및 식품분야 생산·품질관리·품질분석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과원 바이오센터에서는 의약품 품질관리 분석 실무 과정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제조과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단계에서 요구되는 품질분석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 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양성을 배출할 계획이다.

 

최근 2년 간 경과원의 해당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 중 75%가 국내 유명 바이오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1차 교육기간은 53일부터 730일까지로, GMP공통이론교육(1개월)과 현장실무교육(3개월) 등 총 4개월간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총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하반기에도 2차 교육과정이 예정되어 있다.

 

‘GMP 공통이론교육기간에는 한국바이오협회에서 바이오산업 및 의약품 개요, 생물의약품 GMP개론, 미생물 및 동물세포 배양공정,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품질관리 개요 등의 이론교육을 받는다.

 

현장실무교육기간에는 경과원 바이오센터에서 품질관리 및 품질보증의 이해, 단백질 생산공정 실습, 바이오의약품 특성 및 품질분석 실습 등 현장직무 적용이 가능한 실습과정을 배우게 된다.

 

관련 전문학사 이상 또는 졸업예정자(218)면 지원할 수 있으며, 사람인을 통해 4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과원 김판수 바이오센터장은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첨단 연구장비를 직접 만져보고 운영해보는 실습과정은 교육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현장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인프라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