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울산교육청, ‘수업을 프로젝트하다’미래형 수업혁신 워크숍 개최

중등 자.신.만.만. 프로젝트 수업 공감 워크숍 운영

홍주성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2/05/18 [16:46]

울산교육청, ‘수업을 프로젝트하다’미래형 수업혁신 워크숍 개최

중등 자.신.만.만. 프로젝트 수업 공감 워크숍 운영

홍주성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2/05/18 [16:46]

울산교육청, ‘수업을 프로젝트하다’미래형 수업혁신 워크숍


[케이에스피뉴스=홍주성 기자 kspa@kspnews.com]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용균)이 18일 코로나19 이후 학교의 온전한 교육일상 회복과 미래형 수업혁신 실현을 위해 학생중심 프로젝트 수업 운영 지원을 위한 중등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프로젝트 수업은 학생의 삶과 연계된 다양한 문제를 협력적인 조사와 탐구활동으로 해결방안을 찾고, 동료들과 결과를 공유하는 전 과정을 학생이 주도하는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문제해결력, 창의성, 협업 등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수업 방법이다.

이번 워크숍은‘깊이 있는 학습’,‘교과 간 연계와 통합’, ‘삶과 연계한 학습’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수업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수업설계 카드를 활용하여 교과 융합 프로젝트 수업을 설계하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교사는 “코로나19로 학습자 주도성이 있는 학생과 그렇지 못한 학생 간에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프로젝트 수업의 필요성에 공감했으며, 프로젝트 수업 설계 원리와 다양한 협력적 교과융합 수업 방법에 대해 알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교육청은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젝트 수업’컨설팅 실시 등 학교의 프로젝트 수업 운영 지원과 함께 교사 주도의 지식 위주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학생 주도성을 강화하는 미래교육을 위한 수업 혁신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