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울산교육청 중등 영어교사 역량 강화 연수

나눔E(함께 나누고 실천하는 영어교사)로 학습하는 조직 문화 확산

홍주성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2/05/20 [17:45]

울산교육청 중등 영어교사 역량 강화 연수

나눔E(함께 나누고 실천하는 영어교사)로 학습하는 조직 문화 확산

홍주성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2/05/20 [17:45]

울산교육청


[케이에스피뉴스=홍주성 기자 kspa@kspnews.com] 울산광역시교육청이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관내 중등 영어교사 43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역량 함양 수업을 위한 영어교사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현장 기반 영어 수업 적용을 위한 실습・사례 중심으로 이뤄졌다.

영어수업 속 세계시민교육, 에듀테크 이론 및 실습, 비판적 교수법과 영어교육, 영어 프로젝트 수업 나눔 및 성찰의 4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영어수업 속 세계시민교육을 위해 영어교과서 재구성 방안, 소인수 교육과정 및 거점형 공동교육과정에서 세계 시민교육 활용사례, 에듀테크와 개별화 수업 사례 등을 학습하고 잼보드, 니어팟, 페어덱, 플립그리드 등의 관련 프로그램을 실습했다.

또, 학습자의 주체적 읽기를 간과하는 문해력 교육을 탈피하여 비판적 교수법을 활용하여 교사와 학생이 의미 있는 대화를 통해 자신들의 경험을 근거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탐구 중심의 학습법을 다루었다. 끝으로 프로젝트 수업의 필수요소, 프로젝트 수업 설계 꿀팁, 프로젝트의 다섯가지 유형 및 수업 실천 사례도 공유했다.

박현미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디자인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우리 학생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이라며 "연수에 참여한 영어 교사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