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민선 8기 최우선 가치는 시민의 삶”

장안구청·권선구청에서 ‘시민이 꿈꾸는 수원이야기(열린대화)’ 열려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2/07/07 [15:35]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민선 8기 최우선 가치는 시민의 삶”

장안구청·권선구청에서 ‘시민이 꿈꾸는 수원이야기(열린대화)’ 열려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2/07/07 [15:35]

이재준 시장이 장안구청에서 열린 ‘시민이 꿈꾸는 수원이야기(열린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협치와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더 좋은 민주주의를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7일 장안구청·권선구청에서 잇따라 열린 ‘시민이 꿈꾸는 수원이야기(열린대화)’에서 시민들을 만난 이재준 시장은 “민선 8기 최우선 가치는 시민의 삶”이라며 “끊임없이 시민과 소통하며 참여를 이끌어 시민과 함께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준 시장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경제특례시’, ‘생활특례시’, ‘돌봄특례시’를 소개했다.

이재준 시장은 “20여 년 전에는 직장인들 월급날이면 팔달문 거리가 미어터질 정도로 수원시 경제가 활력이 넘쳤지만, 지금은 그렇지 못하다”며 “첨단기업을 유치해 질 높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경제활력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형 공공주도 주택정비사업 신속지원 ▲집수리 전면확대 ▲집수리컨설팅 지원 ▲미래형 광역교통망 구축 등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미래도시를 만들고, 촘촘하고 세심하게 돌봄 체계를 만들어 따뜻한 ‘돌봄 특례시’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준 시장은 “제 장점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옆집 아저씨처럼 푸근하고, 언제든지 편하게 만나 막걸리 한잔 기울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시민이 꿈꾸는 수원이야기(열린대화)’는 8일 영통·팔달구청에서 이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